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탄2신도시 마지막 특별계획지구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 11월 선보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신주거문화타운 내 조망과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복합 주거 생활권 최중심 입지로 뛰어난 정주여건
- 동탄 트램(예정), GTX-A(예정) 등 대형 교통호재로 서울접근성 우수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 조감도(출처 : 태영건설 컨소시엄)]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 조감도(출처 : 태영건설 컨소시엄)]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남부 최대신도시인 동탄신도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통여건이 개선되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GTX-A노선 일부 구간이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동탄도시철도(트램) 병점-동탄2신도시(예정)구간 역시 2027년 개통 예정이다.

동탄신도시는 계획했던 대로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다수의 주거단지들이 입주를 마쳤으며 현재 동탄2신도시는 7개의 특별계획 구역 중 마지막 택지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 개발이 진행중이다.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타운으로 동탄 신동 일대 대지면적 336만 8,000㎡(1,018,820평) 부지를 개발해 약 1만 7,000세대가 거주하는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은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자연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8%를 차지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서다.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중앙부에 위치한 왕배산3호공원(예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다.

특히 신리천 수변공원이 있어 주변 단지들의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수변공원 주변 단지들은 수변조망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가격이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 내 신흥주거지는 주거 편의성과 미래가치 두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은 꾸준한 상황”이라며 “신흥주거지 내 단지 중에서도 입지가 우수한 단지의 경우 향후 가격상승 안정감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내 집 마련시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예정인 신주거문화타운 핵심입지에 브랜드 대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11월 경기도 화성시 신동 일원에 선보이는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A106BL)·‘동탄 숨마 데시앙’(A107BL)이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84~99㎡, 640세대로 조성된다. 동탄 숨마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12층, 10개동, 전용면적 99~109㎡, 616세대로 구성된다. 두 단지 합쳐 총 1,256세대 대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특별계획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 내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훌륭한 정주여건을 갖췄다. 단지 북쪽으로는 화성상록GC, 기흥CC 등이 위치해 있으며, 남쪽에는 신리천 수변공원과 왕배산 3호공원도 자리하고 있다. 특히 동탄신도시 내에서 가장 넓은 녹지공간과 가까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어 힐링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게다가 신주거문화타운 내에 위치한 단독주택용지도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이곳에는 블록형 주택 및 타운하우스 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이미 인기를 입증했다. 단독주택용지는 BD2블록 68 대 1, BD3블록 82 대 1, BD4블록 85 대 1로 최근 분양시장에서 보기 힘든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만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농협 하나로마트 동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예정),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8,662㎡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과 7,385㎡ 규모의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다양한 체육, 문화시설도 즐길 수 있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인근에 유·초·중·고가 예정된 쿼드러플 학세권 입지다. 학군이 조성됨에 따라 교육 시설도 추가로 들어설 것으로 예상돼 안전한 통학길을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높은 선호도가 이어질 전망이다.


단지와 차로 10분대 위치한 SRT 동탄역에는 GTX-A노선(예정)도 정차 예정이라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SRT이용시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7분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으로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성~광주)와 경부고속도로로 인근 지역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동탄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은 택지지구에 조성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일 예정이라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동탄신도시에서 공급이 적어 희소성을 갖춘 전용 85㎡초과 물량이 88%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관심이 있으신 사람이라면 서둘러 알아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동탄 숨마 데시앙 견본주택은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