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집 마련 부담 심화 속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 주목…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
- 분양가상한제 적용되는 원주혁신도시 마지막 아파트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희소가치↑
최근 잇따른 금리인상 속에 내 집 마련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면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단지가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공공택지지구를 들 수 있다. 공공택지지구는 지역과 상관없이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땅이다. 이에 따라 주변 시세 대비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국가·지자체·한국토지주택공사·지방공사 등 공공 부문이 개발을 주도하고, 공공성을 중시하며 개발이 진행되는 만큼, 계획적인 개발에 따라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마련된다는 이점도 있다.
이러한 분양가상한제 수혜를 누리는 곳으로는 유승종합건설이 11월 강원도 원주에서 선보이는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가 꼽힌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공공택지지구인 원주혁신도시에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마지막 분양 아파트로 알려지면서 높은 희소성과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교통·자연·교육 모두 갖춘 원주혁신도시 신규 분양 아파트…원주천 뷰 프리미엄 더해!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복합용지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9층 3개동 총 386세대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 △전용 95㎡ 71세대 △전용 115㎡A 210세대 △전용 115㎡B 105세대 등이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KTX원주역이 인접해 있고,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 이용도 수월해 전국 곳곳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여주~원주 간 수도권 복선전철(예정)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는 바로 앞에 원주천이 흐르고 있어 세대 내에서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약 10㎞ 길이의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이 갖춰진 원주천 수변공원에서 운동을 비롯한 각종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두물수변공원, 버들만이공원, 가래실공원, 삼보공원 등 여러 공원과 함께 치악산, 백운산 등도 마련돼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한다.
탄탄한 주거 인프라 및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지가 예정돼 있고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 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버들초·중, 반곡중, 영서고, 치악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갖춰져 있다. 또한 미리내도서관과 시립중앙도서관 등도 가까워 자녀들의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
초고층 중대형 아파트, 주거공간 효율성 높인 특화설계 ‘주목’
직주근접 환경도 주목된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가 들어서는 원주혁신도시 내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환경청, 산림청, 대한적십자 등 각종 공공기관이 입주해 있다. 이들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유승한내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단지는 3면 개방, 5Bay(일부) 등을 통해 공간효율성과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모든 세대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최고 39층 규모의 초고층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이밖에 트렌디한 맞춤형 인테리어가 유상옵션으로 제공돼, 고품격 주거환경도 구축할 계획이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 잔에 300원도 안해"…출근길 매일 사들고 가더...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