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릭스 '월 6.99달러' 광고 요금제 11월 출시…韓은 5500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오는 11월3일(현지시간)부터 월 6.99달러짜리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다.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보다 월정액 요금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한국은 월 5500원으로 책정됐다.


13일 넷플릭스가 공개한 광고 요금제 도입안에 따르면 해당 요금제는 한국을 포함한 12개국에서 먼저 시행된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미주 4개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유럽 5개국 ▲한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3개국 등이다.

광고형 베이직(Basic with ads) 요금제는 현행 '베이식 요금제'에 광고 시청을 추가한 것이다.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를 시청해야하며 영화 및 TV시리즈 다운로드는 되지 않는다. 또한 콘텐츠 시청 전후에 15~30초 길이의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비디오 해상도는 1070p가 아닌 720p다. 한국에서는 한국시간 기준 11월4일 오전1시부터 월 5500원에 이 요금제가 출시된다.


넷플릭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광고형 베이식은 광고가 없는 기존 멤버십을 보완하는 새로운 요금제"라며 "광고형 베이식은 넷플릭스의 모든 서비스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몇 편의 광고와 함께 제공하는 요금제"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광고형 베이식(월 6.99달러), 베이식(9.99달러), 스탠더드(월 15.49달러) 등 3가지가 된다. 미국 기준 월 6.99달러는 디즈니플러스(월 7.99달러), HBO 맥스(월 9.99달러), 훌루(월 7.99달러)의 광고 요금제보다 저렴한 금액이라고 CNBC는 전했다.

전 세계적으로 2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넷플릭스는 최근 신규 가입자가 급감하자 이러한 광고 요금제 출시에 나섰다. 대표적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수혜기업으로 거론됐던 이 회사는 그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광고 요금제 도입에 부정적 입장을 보여왔었다. 앞서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유료 구독자가 전 분기 대비 20만명 줄었다고 발표했다. 2분기 가입자는 1분기보다 97만명 더 감소했다. 다만 3분기에는 100만명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다음 주 18일 장 마감 후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가입자 수, 실적 전망치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뉴욕증시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광고 요금제를 내달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전장 대비 5.27% 상승 마감했다.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