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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첫 가을, 야외 스포츠 용품 판매 불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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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축구·야구·테니스 등 야외 스포츠 용품 판매량 전년比 최대 11배 급증
겨울 스포츠도 미리 준비, '스키 얼리버드 시즌권' 2만장 가량 펀매

주요 야외 스포츠 용품(사진제공=G마켓).

주요 야외 스포츠 용품(사진제공=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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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선선하고 청명한 가을 날씨로 야외 활동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야외 스포츠 용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G마켓은 9월 한 달간 야외 스포츠 관련 상품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최대 11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의 인기에 야구용품을 많이 찾았다. 전체 야구용품 판매는 80% 증가했는데, 그중 야구가방은 160%, 야구배트는 46% 올랐다. 가슴보호대나 렉가드 같은 포수장비는 2배 이상(124%) 증가했고, 야구화(53%), 야구장갑(50%)도 잘 팔렸다. 야구모자(102%), 야구복(509%), 야구언더셔츠(722%)와 같은 야구의류·잡화는 전체적으로 3배 이상(235%) 늘었다. 야구장 직관 수요에 응원용품 판매 역시 185% 증가했다.


단체로 참여하는 구기스포츠 용품 판매 역시 두드러졌다. 축구관련 전체 용품 판매가 45% 올랐다. 골키퍼장갑은 2배 가까이(95%) 더 팔렸으며, 축구양말·스타킹과 축구장갑 역시 각각 142%, 125% 오르며 2배 이상 판매됐다. 풋살화는 281%, 축구조끼는 123% 늘었다. 이 외에도 족구네트·지주(43%), 족구화(106%), 족구공(182%) 등 족구용품도 전체적으로 110% 증가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사로잡은 테니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배드민턴도 인기다. 테니스복 판매가 11배(1000%) 급증했으며 테니스가방은 3배 가량(198%) 늘었다. 배드민턴복은 3배 가까이(195%) 올랐고 배드민턴화도 2배 가까이(90%) 증가했다. 배드민턴가방과 라켓은 각각 120%, 57% 더 팔렸다. 이 외에 스쿼시라켓과 스쿼시보호안경 판매도 각각 176%, 600% 급증했다.

겨울을 앞두고 스키어들도 열광하고 있다. 같은 기간 스키·스노보드용품 판매는 75% 늘었는데, 그 중 스노보드데크와 스노보드바인딩은 각각 50%씩 신장했고, 스노보드부츠는 6배(500%), 스키플레이트는 200% 늘었다. 보드복하의(260%), 스키복상의(68%), 스키복세트(150%) 등 스키복과 스키·보드보호대(40%), 스키·보드양말(148%) 등 스키 잡화류도 인기다.


'22/23 스키 시즌권' 얼리버드 특가 판매에선 휘닉스, 엘리시안 강촌, 곤지암 시즌권이 2만장 가까이 판매됐다. 주요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오르고, 대기자가 생길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10월에도 주요 스키장 시즌권을 혜택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2일부터는 비발디파크 락카 시즌패스를 최대 20만원 할인된 가격에 단독 판매한다. 18일 오후 6시부터 얼리버드 시즌권 선판매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첫 가을·겨울 시즌을 맞으면서 각종 야외 스포츠나 나들이를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몰리고 있다"며 "축구나 야구 같이 여럿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용품부터 겨울 시즌을 기다리는 스키용품까지 전 분야에 걸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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