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수요자 맞춤형 전용 84㎡ 단일 구성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수요자 맞춤형 전용 84㎡ 단일 구성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 시장에서 전용면적 84㎡을 찾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국민 평형’이라는 타이틀까지 선점했다.


전용 84㎡ 타입이 국민 평형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유로 전문가들은 아파트 실수요자들이 대부분 자녀와 함께 사는 3040세대이자 3~4인 가구가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들고 있다. 또한 전용 84㎡ 타입에 발코니 확장이나 드레스룸, 알파룸 등 특화설계를 적용하면 실사용 면적이 대형 타입 못지 않게 넓어진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 분양시장을 살펴보면 전용 84㎡ 타입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 올해 8월까지 전국에 일반으로 공급된 총 4만 9,447가구의 전용 84㎡ 타입에 42만 6,561건의 1순위 청약 통장이 접수돼 8.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올해 5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분양한 전용 84㎡ 단일 구성의 ‘e편한세상시흥장현퍼스트베뉴’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9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지난 8월 광주 남구에서 청약을 받은 전용 49~84㎡의 ‘힐스테이트월산’의 경우 1순위 평균 6.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전용 84㎡B 타입이 8.04대 1의 경쟁률로 최고 경쟁률을 차지했다.


매매가 상승률에서도 전용 84㎡가 포함된 중형 아파트가 소형과 대형과 비교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KB주택가격동향의 월간 면적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자료에 따르면(2022년 8월 기준), 전국 전용 62.8㎡ 이상~95.9㎡ 미만의 중형 아파트 가격은 2년 전 동월 대비 29% 상승했다. 반면 40㎡ 미만 소형은 25.2%, 전용 135㎡ 이상 대형은 26.7% 상승에 그쳤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의 전용 84㎡ 타입은 공간 활용도나 개방감 등에서 대형 타입과 비슷한 수준으로 설계되고, 가격은 보다 합리적이어서 실수요자들 사이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수요가 많고 거래가 활발한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호건설이 경남 양산시에서 분양 중인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역시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에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한다.


단지는 현재 정당계약을 진행 중이며 업계에서는 완성도 높은 상품성과 탄탄한 입지를 모두 갖춘 만큼 계약도 성황리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84㎡A 타입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동선 효율성이 높고 개방감이 뛰어나 분양과 동시에 실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타입에 따라 고급 욕실, 대형 펜트리장, 높은 천장고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설계와 인테리어를 적용해 주거 품격을 향상시켰다.


또한 양산에서 가장 높은 지상 44층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등 운동시설부터 멀티라운지, 멀티룸, 비즈니스 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주거 편의성도 높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양산선과 부산도시철도 2호선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환승 초역세권 단지로 양산 및 부산 등 인근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며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지선 등으로 이어지는 남양산 IC가 가까이 있다.


교육, 자연, 생활 등 주거여건도 잘 형성돼 있다. 양주초, 양산여중, 양산여고, 양산제일고 등 명문 학군을 바탕으로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양산천 및 양산천 수변공원, 춘추공원, 양산워터파크 등 자연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남부재래시장, 이마트, 양산시청 제2청사, 울산지방법원 양산시법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한편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84㎡ 237가구 규모다. 정당계약은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