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아시스비즈니스, DL이앤씨 오픈 이노베이션에 선정…PoC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아시스비즈니스, DL이앤씨 오픈 이노베이션에 선정…PoC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프롭핀테크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DL이앤씨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해 건설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기술 검증(Proof of Concept)을 수행한다고 26일 밝혔다.


DL이앤씨는 1939년 국내 첫 건설 회사로 시작해 세계 40여 개국에서 건축·토목·플랜트 등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최근 디지털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DL이앤씨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에 사업성을 더해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PoC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 외에도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다양한 부동산 개발 산업이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성을 꾸준히 검증받고 있으며, 다양한 부동산 데이터 관련 정부 사업 참여를 통한 객관적인 기술 구축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 ‘대한민국 부동산 서비스 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 `상업용 부동산 대표` 기업으로 참여하였고, 롯데건설과 세븐일레븐과의 PoC를 통해 기술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AI 상권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는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공간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따라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가치 환원법을 상업용 부동산에 적용해 △크레마오(CREMAO) 상업용 부동산의 분양가, 임대료 등의 가치 산정 솔루션 △잇땅(ITTANG) AI 상권분석 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ACSS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등 총 3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건설 산업에도 최근 들어 디지털 전환의 바람이 거세다.”라며 “오아시스비즈니스의 자체 AI 알고리즘 기술을 강화하면서, 앞으로 더 많은 건설 부동산 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