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김태우 강서구청장 허준박물관 찾아 어린이 체험 시설물 점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22일 허준박물관 찾아 어린이 체험 시설물,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시설 전반 점검 ... 박강수 마포구청장 22일 청소년의 꿈을 찾는 ‘제10회 마포진로박람회’ 참석...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22일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대상 교육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22일(목) 허준박물관 어린이체험실을 찾아 아이들과 함께 혈자리 체험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22일(목) 허준박물관 어린이체험실을 찾아 아이들과 함께 혈자리 체험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2일 허준박물관을 찾아 어린이 체험 시설물,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시설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면 프로그램들이 3년 만에 재개되면서 시설물 안전 점검과 함께 관람객들의 불편 사항은 없는지 살피기 위해서다.

이날 김 구청장이 박물관에 도착해 제일 먼저 찾은 곳은 수강생 대부분이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이루어진 ‘허준 건강 의학 교실’이었다.


어르신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며 안부 인사를 전한 김 구청장은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삶을 사는 웰빙(well-being)이 중요시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체험실로 향한 김 구청장은 견학해 온 아이들과 함께 혈자리 체험, 약재 포장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외도 기획전시실, 허준기념실 등 박물관 구석구석 돌아보며 주민 편의시설과 안전관리에 대해 꼼꼼히 챙겼다.


김태우 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장애인, 어르신,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김태우 강서구청장 허준박물관 찾아 어린이 체험 시설물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2일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청소년의 꿈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열린 ‘제10회 마포진로박람회’에 참석했다.


마포구가 주최, 마포진로직업체험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 내 14개 중학교 학생들과 250명 직업 멘토들이 참여해 100여 개 진로체험부스에서 직업체험 및 진로상담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오늘 진로박람회가 우리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포구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희망을 가지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김태우 강서구청장 허준박물관 찾아 어린이 체험 시설물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22일 오후 3시30분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대한노인회 동대문지회(회장 이도영) 어르신 일자리 참여하는 420명을 대상으로 필수 교육을 진행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교육은 노년기의 이해부터 어르신 일자리 사업 관련 분야, 활동 중 교통사고 안전관련 분야,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분들이 더욱 안전하게 사고 없이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