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최호권 영등포구청장 17일 오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에서 영등포구 참가 선수들 선전 기원 구민들과 함께 응원 ...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17일 오후 5시30분 경춘선숲길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회 ‘노원청년축제’ 기념식 참석 ... 박강수 마포구청장 17일 오전 서강동 ‘ON 마을이 축제다’ , 용강동 ‘우리가 주인인 용강동 사람들’ 축제 등 참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17일 오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에서 영등포구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구민들과 함께 응원을 펼쳤다.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 공동 주최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잠실실내체육관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다. 구는 탁구, 족구, 풋살 및 파크골프 등 21개 종목에 220여 명의 선수와 응원단 등 총 387명을 파견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3년 만에 열린 생활체육 축제의 장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민들의 화합과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17일 오후 5시30분 경춘선숲길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회 ‘노원청년축제’ 기념식에 참석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노원청년축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경춘선숲길과 공릉행복주택 일대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구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아티스트 작품 100여점을 전시·판매하는 아트페어와 청년 예술가 공연, 플리마켓, 공방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해 청년 뿐 아니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노원 청년 아티스트 ‘리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감사패 증정,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제1회 노원청년축제를 위해 힘써준 청년축제기획단에 다시한번 감사 말씀드린다“며 ”우리 구 15만 청년들이 에너지를 마음껏 분출할 수 있고, 그들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9월 가을을 맞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곳곳에서 지역 마을축제가 개최되는 가운데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축제 현장을 찾아 주민들을 격려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박 구청장은 17일 오전 서강동 ‘ON 마을이 축제다’ , 용강동 ‘우리가 주인인 용강동 사람들’ 축제에 참석, 오후에는 망원동 일대에서 열린 ‘제2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에 참석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다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지역 마을축제에서 많은 주민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특색을 담은 축제를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이웃 간에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SK하이닉스 보다 많다…'1200%' 성과급 잔치' 예고...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