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원, 사천시 공동 주관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인재개발원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에서 ‘20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진취원장’이라는 행사로 개최한다.
경상국립대는 취업에 대한 학내 구성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의 채용 동향을 파악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특별주간에는 10개 영역 40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은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원과 사천시가 공동 주관해 마련한다. 행사의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학부생·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다른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기업설명회, 해외 취업 설명회 및 상담, 현직자 특강 및 멘토링, 진로 특강, 취업 특강, 취업동아리 회원 모집, 상담 등을 마련하고,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지문 인·적성 감사, AI 면접 체험관 등의 부스도 운영한다.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저학년부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진로 설정과 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경남 도내 대학 등과 협업해 도내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韓재계 최초 트럼프 취임식 초청 받았다…'미국통'...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