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접종 시작…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5일부터 18세 이상 코로나19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국내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그간 접종 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됐다.
이 백신은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기초접종(1차·2차)에 활용되며, 1차·2차 접종의 간격은 4주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시험 결과, 스카이코비원이 아스트라제네카(AZ:대조백신)보다 감염 위험을 억제하는 중화항체 값이 2.9배 증가했고, 항체가 만들어지는 비율도 10%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보고됐다.
누리집 또는 전화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오는 13일부터 선택할 수 있다.
지난 5일부터 담양군보건소에서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은 13일부터 시작된다. 당일 접종을 원하는 경우, 접종기관에 유선으로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접종은 담양군보건소와 지정위탁의료기관인 담양읍 하나의원에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접종 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등과 같은 방식으로 생산된 만큼, 미접종하신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인생 역전인 줄 알았는데"…범죄 온상지 된 '로또...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