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구축 및 운영 솔루션인 ‘메타팟’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메타팟은 메타버스 구축을 원하는 고객에게 시나리오 설계부터 적합한 플랫폼 및 업체 선정 그리고 마케팅까지 엔드 투 엔드(End-to-End) 관리를 제공한다. 솔루션 파트너사의 3D 자산 및 콘텐츠 제작 도구를 활용해 메타버스 맵·영상부터 사물까지 디지털 확장 세계 구축 필수 요소를 구현 및 관리해준다.
네이버 예약, 광고와 같은 마케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네이버 예약’을 활용하면 온라인 기반으로 편리한 고객관리가 가능하고 홍보가 필요한 경우 네이버 광고 등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향후 자사 솔루션과 네이버 서비스를 연계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사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서비스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비대면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면서 산업 전반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네이버의 기술력과 다양한 파트너사 협업을 통해 고객 요구에 맞는 종합 메타버스 솔루션을 최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비트코인 500원일 때 5000만원 투자한 남친"…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