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청 여자씨름단, 씨름 재능기부 잇달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구례장애인복지관 요청 씨름교실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 이어 관내 복지센터와 손잡고 재능기부

구례군청 여자씨름단, 씨름 재능기부 잇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잇단 씨름교실 운영 요청에 따라 구례군청 여자씨름단이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8월 29일 산동 사계절 전천후 씨름장에서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씨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씨름교실은 각각 한 시간씩 총 2개 교시로 진행되었다. 씨름교실 첫 교시 시범선수들이 씨름기술을 선보일 때마다 환호성이 터졌다. 처음 접하는 씨름기술에 모두가 흥이 나는 씨름마당이었다.


둘째 교시에는 일부는 씨름 연습경기에 참여하고, 일부는 모래를 손으로 만지고 맨발로 씨름장을 돌며 모래의 감촉을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씨름교실을 통해 우리 민속 씨름의 재미를 여러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재능기부에 힘써준 씨름단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씨름교실은 후계 양성 및 씨름 저변 확대를 위해 2020년부터 3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그 대상을 점차 확대해갈 예정이다.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hss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