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코로나19 후유증 안심 클리닉 한방진료 추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금천구, 코로나19 확진 후 30일 경과 후유증 겪는 15세 이상 구민 대상안심 클리닉 확대 운영 ... 금천구, 시흥계곡 생태계류 복원 완료

금천구 코로나19 후유증 안심 클리닉 한방진료 추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 후유증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일상으로 복귀를 돕기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안심 클리닉에 한방진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안심 클리닉에서는 코로나19 후유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의사의 후유증 문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평가한다. 필요시 흉부 촬영, 혈액검사, 약 처방 등을 실시, 전문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의료기관에 안내하고 있다.

금천구는 코로나19 후유증에 대한 다방면적 치료 요구를 반영해 한방진료를 추가했다. 이에 이용자들은 한의사 문진, 침치료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진료 대상은 코로나19 확진 후 30일 경과하고 후유증을 겪는 15세 이상 구민이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화 예약을 하고 보건소 2층 1차 진료실 또는 3층 한방진료실로 방문하면 된다.


1차 진료실은 주 3회(화, 수, 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한방진료실은 주 3회(월, 수, 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금천구 코로나19 후유증 안심 클리닉 한방진료 추가 원본보기 아이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옛 구민들의 휴식공간이었지만 도시화로 인해 물흐름이 끊긴 시흥계곡을 예전 모습으로 되돌리는 생태계류 복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생태계류 복원사업을 통해 이곳에서 물놀이하던 옛 모습과 정취를 회복, 시흥계곡의 수려한 자연 자원을 활용한 친수 여가 공간을 조성했다.


구체적으로는 ▲계류복원(중앙계류 200m, 남측계류 250m) 및 물순환 설비(펌프, 지하수 관정) 구축 ▲국수나무 등 12종 1만620주 수목 식재 ▲무장애 데크로드, 나무다리 등 산책로 조성 ▲그늘막 등 휴게시설 조성을 마쳤다.


금천구는 27일 시흥계곡 물어귀쉼터에서 준공식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주제는 ‘여름 소풍’으로 1970~80년대 어린 시절 시흥계곡에서 놀던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했다.


준공식은 금천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풀잎사랑으로 유명한 가수 최성수와 컨트리 포크 밴드 더 웜스가 공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통기타 음악을 들으며 시원한 시흥계곡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호암산 자락에 위치한 시흥계곡은 경사가 완만, 주변에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물이 있어 여름철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라며 “이번 복원사업은 공약사항인 시흥계곡 복원의 출발점으로, 앞으로 랜드마크 생태공원 조성을 통해 시흥계곡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서울역 옆 코레일건물서 화재…전산 장애로 창구 발권 차질(종합) [포토] 박찬대 "이진숙 방통위원장 지명, 어처구니 없는 일" [포토] 코엑스, 2024 올댓트래블 개최

    #국내이슈

  • 개혁파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 당선…54% 득표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해외이슈

  • 담장 기어오르고 난입시도…"손흥민 떴다" 소식에 아수라장 된 용인 축구장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中 장군멍군 주고받는 '지옥도 전략'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