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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프로필 '상품 판매 기능' 전국 오픈

당근마켓, 동네 가게 상품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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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김재현)은 동네 가게들이 '비즈프로필'에 직접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고 지역 주민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판매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상품 판매 기능은 그동안 서울과 경기, 강원도 등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형태로 운영돼 왔다. 최근 비즈프로필이 전국의 55만 동네 가게들이 이용하는 마케팅 채널로 성장하면서 가게 홍보는 물론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정식 기능으로 도입하게 됐다.

앞서 비즈프로필은 가게 소식 작성부터 쿠폰 등록, 단골 맺기,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전화 연결 등 로컬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다. 여기에 상품 판매 기능까지 추가돼 지역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로가 확대되는 것은 물론 직접적인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프로필 상품 판매 기능은 별도의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서 상품 판매 기능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 이후 판매 상품 등록, 판매 현황 확인, 정산 등 전 과정에 걸친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관심 있는 가게 비즈프로필에서 바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당근마켓 앱 안에서 상품 확인과 결제까지 가능해지면서 편의성이 대폭 높아졌다.


당근마켓의 지역사업을 총괄하는 문경원 실장은 "이번 상품 판매 기능이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동네 가게와 이용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비즈프로필이 로컬 비즈니스에 가장 효과적인 채널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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