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트코 김해점 개장 임박! 인근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수혜단지로 주목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코스트코 김해점 개장 임박! 인근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수혜단지로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스트코 김해점 개장이 임박하면서 인근에서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가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8월 25일 개장 예정인 코스트코 김해점은 주촌면 천곡리 일원에 조성된다. 최근 개점한 경기 하남점에 이어 국내 17번째 매장이면서 경남에서는 1호 매장이다. 특히 코스트코 연면적 기준 아시아 최대 지점인 의정부점과 유사한 규모다.

코스트코 김해점 개장으로 인근 부동산이 일명 ‘코스트코 효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통 코스트코 같은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은 대용량 박스 단위나 묶음 상품으로 주로 판매하는 형식으로, 일반 마트 대비 질 좋은 상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데다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높아 광역 수요까지 창출할 수 있다. 이에 상권활성화는 물론 일대 부동산가치까지 상승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이에 코스트코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들의 경우 가파른 시세 상승이 일어나는 게 일반적이다. 분양시장에서도 코스트코 효과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단지들도 등장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6월 충남 아산시에서 공급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코스트코 천안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1순위에서 평균 9.42대 1, 최고 28.2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한 지난 4월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분양한 ‘더샵 리듬시티’ 역시 코스트코 의정부점과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으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스트코의 경우 대형 할인점 중에서도 소비자들의 인기와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대표적인 몰세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기에 곧 오픈 예정인 코스트코 김해점도 인근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9월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가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코스트코 김해점과 가까운 몰세권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경남 김해시 주촌면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인접해 김해시 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을 통해 부산, 창원을 비롯해 주요도시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인접한 주촌선천지구 개발에 따른 초등학교 1곳의 개교 계획도 있다. 차량을 통해 내동 학원가도 이용이 수월하다. 또 코스트코 김해점을 비롯해 김해사랑병원, 경희의료원교육협력중앙병원, 김해문화의전당,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조만강, 경운산 등 쾌적함을 더하는 자연환경이 단지 앞뒤로 위치한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으며, 대규모 수변공원인 무지개공원이 인접해 있어 집 앞마당처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쾌적성이 기대된다. 이밖에 이지일반산업단지, 골든루트일반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업단지(개발 예정)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가 들어서는 주촌면 선지리 일대에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계획돼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김해시가 발표한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 자료에 따르면, 단지와 인접한 주촌선천지구는 장유, 진영을 잇는 도시개발의 주축으로 포함돼 향후 일대를 대표할 중심지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여기에 주촌선천지구 인근 9,300여 가구의 공급을 비롯해 단지 주변으로 4,300여 가구, 총 1만 3천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게 되는 만큼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주택전시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