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NM, 글로벌 OTT '피콕'에 K콘텐츠 전용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Picks' 론칭, 북미 시장 공략

브랜드관 'CJ ENM Picks' 로고

브랜드관 'CJ ENM Picks'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CJ ENM이 북미 메이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피콕’ 내에 브랜드관을 론칭 했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픽스(‘CJ ENM Picks)’를 통해 드라마, 영화, K팝 음악 방송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공급한다.


피콕은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이다.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등지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기준 약 2800만명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 ENM은 북미 관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CJ ENM은 전세계 K콘텐츠 수요가 증가한데 발맞춰 북미 관객들을 겨냥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 ENM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 북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경로를 지속 확장하고 CJ ENM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파트너십 타진을 이어가고 있다.


CJ ENM은 지난 12월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내에 브랜드관 ‘K-콘텐츠 바이 CJ ENM’을 런칭한 바 있다. 이후 현재 드라마, 영화, K팝 음악방송 등 매달 평균 6~8개의 신규 타이틀을 편성하고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의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