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스젠바이오,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6만 명의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임상적 인과 관계 규명

바스젠바이오,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공지능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 바스젠바이오(대표 김호)가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주최한 “글로벌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국내 기술, 설비,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주요국가에 지정한 글로벌사업화협력센터(GCC)를 통해 해외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스젠바이오는 15.6만 명의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마커 발굴 및 신약개발 전 주기 효율화 솔루션을 글로벌 주력 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시간개념을 포함한 바이오마커 ‘TLBM(Time-Labeled biomarker)’과 신약개발 전 주기 효율화 솔루션 ‘DEEPCT(Deep learning based Clinical Trial)’는 질병 발생 예측, 예방, 치료, 예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모델로, 제약·바이오 시장의 신약개발 및 예측진단 효율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에 집중하는 추세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연구개발 원천인 유전체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난관을 겪고 있다. 이에 반해 바스젠바이오는 최장 17년 이상 추적 관찰된 한국인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에는 유전정보 뿐 아니라 검진 및 질병 진단 정보까지 포함되어 있어, 정밀의료 기술 개발에 최적화 되어있다.


바스젠바이오 유전역학연구소 이솔 소장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여 한국인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 기반 바이오산업 혁신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약효 예측과 복합신약 설계 및 검증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여러 신약 개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발굴된 바이오마커 고도화 및 시간 개념이 포함된 신규 바이오마커 발굴과 같은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제약?바이오 업계에 필수불가결한 기술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