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물가 외식비 부담 영향으로 밀키트 활용한 ‘홈 보양족’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닭 밀키트 판매량 6월 대비 109% 증가, 장어 밀키트 판매량은 6월 대비 52% 증가
- 닭·장어 밀키트 중 장어구이,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순으로 높은 판매량 기록

[자료제공 마이셰프]

[자료제공 마이셰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보양식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여름 대표 보양식인 닭과 장어를 활용한 마이셰프의 밀키트 판매량이 지난 7월, 전달과 대비해 2배 넘게 증가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인기 있었던 보양식 메뉴는 ‘든든한 장어구이’로 지난해와 동일하게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이 2위, ‘달콤바삭 닭강정’이 그 뒤를 이었다.

마이셰프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다양한 닭 밀키트가 제품 판매 순위 안에 들며, 보양식으로 삼계탕뿐만 아니라 다양한 닭고기 메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에 이어 ‘달콤바삭 닭강정’과 ‘안동식 순살 찜닭’이 올해 7월 많이 팔린 닭 밀키트에 이름을 올렸다.


닭과 장어 메뉴의 매출 증가도 눈에 띄었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을 비롯한 마이셰프의 닭 밀키트는 6월과 비교해 7월 매출이 109% 늘었다. 초복이 있었던 7월 2주 차 대비 중복을 앞둔 3주 차에는 매출이 134% 증가했다.


장어를 활용한 밀키트의 경우에도 7월 매출이 6월 대비 52% 늘었으며 초복을 앞둔 7월 2주에는 전주 대비 253%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셰프의 든든한 장어구이는 톡톡 터지는 식감의 날치알과 셰프의 특제소스가 풍미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은 진한 닭 육수와 산삼배양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밀키트로, 두 제품 모두 작년에 이어 닭·장어 밀키트 판매량 1, 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물가 상승과 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부담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이 닭과 장어를 활용한 밀키트 매출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마이셰프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말복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