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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230억원…전년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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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230억원…전년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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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지만, 리니지의 인기가 감소하며 성장세는 둔화되는 모습이다.


엔씨소프트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7% 증가한 6293억원이라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230억원으로 전년 대비 9%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187억원으로 같은 기간 26% 성장했다.

지난해보다 실적은 상승했으나,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실적은 큰 폭으로 줄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0%, 50% 감소했다. 특히 리니지W의 매출 안정화 및 리니지2M의 매출 감소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소울2는 1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 원이다.


엔씨 측은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엔씨는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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