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가 ‘드론 손흥민’ 될래 … 동명대 축구·조정·제작 드론 체험교육 인기 짱!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남구 드론교육체험센터 프로그램, 초·중·고교생·주민 동명대서 만끽

12월까지 9차례 시행, 드론교육연구센터 재학생 무료 국가자격증도

동명대에서 열리고 있는 드론 축구 교육.

동명대에서 열리고 있는 드론 축구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에이, 설마 드론이 축구한다고?”


정말이다. 드론 축구반까지 있다. 도전·체험·실천 ‘두잉’을 모토로 대학을 경영 중인 동명대학교에서 지난 10일 신나는 축구 교육과 경기가 열렸다. 선수는 드론이고 공도 드론이다. 사실상 이 드론을 조종한 학생과 지역 주민이 진짜 드론 축구 플레이어인 셈이다.

경기는 3분씩 3라운드로 진행되고 드론 선수 5대5로 출전하는 게임이다. 공중에 뜬 둥근 튜브 모양의 골대를 스트라이커 드론이 통과하면 1골을 인정받는다. 나머지 한팀 4명(드론)이 수비하면서 우리 측 골대를 통과하려는 볼(드론)의 비행을 저지해야 한다. 드론 배터리를 계산해 상대 드론을 추락시키고 막아내면서 적의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작전을 구사하는 이른바 전략 게임이다.


초등생과 고교생, 청년 등 지역민 21명이 지난 10일 동명대에 있는 남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소수 정예 방식으로 ▲드론 조종반 ▲드론 제작반 ▲드론 축구반 등 총 3개 드론 프로그램의 매력을 만끽했다.


드론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부산 남구와 동명대학교가 8월부터 오는 12월까지 9차례에 걸쳐 시민 270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무료 드론교육체험의 첫날이었다.

드론 조종 교육.

드론 조종 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남구는 동명대와 지난 1월 동명대 캠퍼스 내에 '남구 드론교육체험센터'를 개소했다. 교육용 드론, 이론 교육장, 실기 교육장 등 드론 운영을 직접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도전·체험·실천하는 ‘Do-ing 인재’를 육성 목표로 하는 동명대는 또 드론교육연구센터(센터장 나승학 군사학과장)를 통해 군사학과 학생들에게 드론 교육을 하고 있다. 전국 군사학과 중 최초로 우수 재학생의 드론 국가자격증 무료 취득의 길을 열어놓고 있다.


군 헬리콥터 교관 조종사 출신의 항공전문가로 무인멀티콥터 지도조종자(교관) 자격을 보유한 나승학 교수는 “드론 자격증은 조종자 4∼1종, 지도조종자(교관), 실기평가조종자 순으로 6단계 등급으로 돼 있다”면서 “남구청 등과의 협력해 동명대가 드론 교육과 체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