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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대란에" GS리테일, PB '리얼프라이스' 누적 매출 2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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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2017년 매출 63억서 매년 늘어 올해 520억 예상
누적 106개 강소 제조사 발굴, GS더프레시 통해 663개 상품 판로 개척
"일반 상품보다 20% 저렴…대란 시기 큰 인기"

GS더프레시에서 소비자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GS더프레시에서 소비자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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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GS리테일은 2017년 GS더프레시를 통해 출시한 상생 자체 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 생산 업체와 손잡고 해당 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키우고 있는 PB다. 전국 350여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업체들을 발굴해 이들의 상품을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론칭 첫해인 2017년 63억원 수준이던 리얼프라이스 매출은 매년 성장해 지난해 466억원을 기록했고,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원을 기록하며 누계 매출 2000억원을 넘겼다. 올해 예상 매출은 520억원이다.


리얼프라이스의 인기에 상품 취급을 문의하는 중소업체들도 늘었다. 2017년 21개 업체, 35개의 상품으로 출발했으나 지난달 말까지 누적 106개 업체 663개 상품의 판로를 개척했다. 리얼1974우유, 리얼1974왕두부 등은 상품 카테고리 내 매출 상위 3위 안에 들어있다.

GS리테일은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GS더프레시를 통해 리얼프라이스 베스트 상품전을 운영한다. 올 연말까지 초저가 상품 수도 100여개 이상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채희 GS리테일 마케팅운영팀장은 "유통사의 대표적 상생 PB로 자리매김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우수 강소업체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착한 브랜드로 지속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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