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E-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3일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제5회 부산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부산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는 부산에 사업장을 둔 직장인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종목의 직장인부 우승을 ‘LG전자’가, 소상공인 부 우승을 ‘논산 1st, 송재욱’이 거머쥐며 회사 홍보와 직원 단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와 같이 직장인부와 소상공인 부로 나눠 진행된다.
직장인부는 국내 기업 또는 단체에 소속된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부는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 수가 10인 미만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또는 5인 미만 그 밖의 업종인 사업체에 소속된 직장인이면 참여할 수 있다.
단체전은 동일 회사에 재직하는 경우로만 참여자를 한정한다.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부산지역 게임 시범종목 등 직장인의 선호도를 반영한 3개 종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직장인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단체전 위주로 진행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5인 1팀으로, 스타크래프트는 3인 1팀으로 진행된다. 다만, 스타크래프트 소상공인 부는 개인전으로 진행한다.
시범종목은 부산 지역 제작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이 될 예정이며 공모로 시범종목을 선정한 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직장인 참가자들의 자신감 넘치는 인터뷰, 유쾌하게 상대를 도발하는 트래쉬토크, 기획력으로 짧은 시간 이목을 집중시키는 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4일까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오는 8월 27일에서 28일 이틀간 온라인 예선을 치르게 되며 예선을 통과해야 오는 9월 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총상금은 1030만 원이며 대회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제5회 부산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로 지난 5월 MSI로 뜨거웠던 부산의 E-스포츠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매년 대회가 전국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온 만큼 이번 대회에도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은 ‘제5회 부산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와 ‘고교 이스포츠 대항전’, ‘이스포츠 대학리그’ 등 아마추어를 위한 E-스포츠 대회와 청소년 대상 ‘이스포츠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E-스포츠 확대에 힘쓰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삼성 시총 140조 증발하고 포스코 반토막 날때 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