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즘 밥값 너무 비싸요”…e쿠폰 사는 MZ세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쿠폰 매출 ‘급증’…외식·영화 등 할인
11번가, 뚜레쥬르 1만원권 최다 판매
영화 예매도 저렴하게

“요즘 밥값 너무 비싸요”…e쿠폰 사는 MZ세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서울 관악구에 사는 이모씨는 온라인몰에서 ‘롯데리아 한우불고기 세트’ e쿠폰을 구매했다. 원래는 9700원이지만 4% 할인된 9310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다. 이씨는 "요즘 식당에 가면 음식 가격이 너무 올랐다. 점심식사를 안 먹을 수는 없으니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날도 덥고 입맛이 없어서 햄버거를 먹으려고 샀다"고 푸념했다.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외식·영화 등 e쿠폰을 구매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늘고 있다. e쿠폰은 구매일로부터 유효기간 내에 사용을 완료해야 하는 대신 정상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편리함을 중시하는 2030세대사이에서도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5일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e쿠폰 주요 품목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9% 급증했고, SSG닷컴에서는 e쿠폰·상품권 전체 매출이 91% 뛰었다. 가장 많이 팔린 e쿠폰은 뚜레쥬르 1만원권으로 20% 할인된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어 이마트·트레이더스 5만원권(6% 할인), 커피빈 1만원권(14% 할인), 이마트·트레이더스 3만원권(6% 할인), 뚜레쥬르 2만원권(20% 할인)이 뒤를 이었다. 이 밖에 도미노피자 2만원권(14% 할인), 아웃백·빕스 등에서 사용가능한 페이즈 기프트 외식 5만원권(3% 할인) 등도 잘 팔렸다.


각사마다 식당, 카페 등 먹거리에 사용할 수 있는 e쿠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에서는 분식·맛집(4198%), 피자·치킨(384%), 레스토랑·뷔페(259%), 마트·면세점·쇼핑몰(166%) 등이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G마켓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479%), 뷔페(192%) 햄버거(85%) 등의 매출이 늘었다. SSG닷컴에서는 외식·호텔식사권(155%), 베이커리(125%), 뷔페·레스토랑·편의점(55%) 등의 판매가 증가했다. 롯데온에서는 편의점 상품권(10배 이상), 백화점 상품권(6배 이상) 등이 많이 팔렸다.


영화관 티켓 가격이 1만5000원으로 오르면서 관련 e쿠폰 수요도 늘었다. 회사원 강모씨는 "영화라도 저렴하게 예매하려고 샀다. 자주 이용하고 있다"며 "요즘 주말 하루 데이트 비용이 10만원은 드는데 솔직히 부담스럽다"고 하소연했다. 11번가에서는 문화·영화 e쿠폰 매출이 35%, G마켓에서는 영화관람권이 112%, 롯데온에서는 10배 이상 상승했다. 11번가에서는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영화관람권 e쿠폰을 1만1500원에, G마켓에서는 메가박스 예매권을 9100원에 판매하고 있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전반적인 물가상승으로 합리적인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실제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e쿠폰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시즌별로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와 메뉴를 엄선하는 방식으로 여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