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상수 신작 '탑' 산세바스티안영화제 초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쟁 부문 가세…토론토영화제서도 상영돼

홍상수 신작 '탑' 산세바스티안영화제 초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상수 감독의 스물여덟 번째 영화 '탑(Walk up)'이 다음 달 16일(현지시간) 열리는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3일 해외 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탑'은 경쟁 부문에서 최고 작품상인 황금조개상을 두고 약 스무 편의 영화와 겨룬다. 스페인 북부 휴양도시 산세바스티안에서 펼쳐지는 이 영화제는 스페인어권 최고의 역사와 영향력을 자랑한다. 홍 감독은 2016년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으로 감독상인 은조개상을 받았고, 2020년 '도망친 여자'로 특별언급상을 수상했다.

'탑'은 다음 달 8일 개막하는 토론토국제영화제에도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됐다. 홍 감독의 영화로는 열두 번째로 토론토에서 소개된다. 지오나바 풀비 토론토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는 "한국의 거장이 익숙하게 만들어 놓았던 공간과 인물들에게로 돌아간다"라며 "멜랑콜리한 부드러움이 인류애와 함께 스크린을 채우고, 홍상수 영화의 친숙한 풍경과 여러 잔의 와인 위로 끝없이 이어지는 대화가 함께 한다"라고 평했다.


홍상수 신작 '탑' 산세바스티안영화제 초청 원본보기 아이콘


'탑'은 지난해 가을 서울 논현동의 한 건물에 촬영됐다. 배우 권해효, 이혜영, 조윤희, 박미소, 송선미, 신석호 등이 출연한다. 홍 감독의 연인인 김민희는 제작실장을 맡았다. 올 하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시, 불법주차 단속 '바너클' 도입하나?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