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와디즈, 안경브랜드 프레임몬타나에 직접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와디즈 지난달 프레임몬타나에 3억원 직접투자
크라우드펀딩 30분 만에 9억원 모아…두터운 팬덤 보유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안경 브랜드인 프레임몬타나에 직접투자한다. 와디즈가 안경 브랜드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안경 브랜드는 그동안 자본 시장 영역에서 조명받지 못한 분야여서 이번 투자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진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와디즈는 지난달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펀드를 통해 프레임몬타나에 3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계약을 맺었다. 실제 납입은 9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약 1년 전부터 프레임몬타나에 대한 투자 논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임몬타나는 2018년 최영훈·이지윤 대표가 설립한 안경프레임 브랜드 회사다. 최 대표가 브랜드 출시 전부터 인스타그램에 2년 동안 안경 브랜드 출시 전 상황을 공유했는데, 안경 마니아 사이에서 이러한 내용이 알려져 입소문을 탔다고 한다. 현재 서울에 3개의 직영 플래그십스토어와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 및 전국 소매 안경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프레임몬타나가 기관으로부터 투자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프레임몬타나는 2년 전 사모투자펀드(PEF) 운영사 포레스트파트너스로부터 25억원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와디즈가 프레임몬타나에 직접 투자한 건 가능성 있는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차원으로 알려졌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투자 금액이 크지 않지만, 팬덤이 형성된 유망 기업을 스케일업 하자는 공감대가 있었다"며 "프레임몬타나는 2021년 5억원의 자금조달을 목표로했던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서 30분 만에 목표 달성을 훨씬 상회하는 9억원의 자금을 모을 정도로 팬덤이 두텁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와디즈는 향후 크리에이터나 팬덤과 함께하는 차세대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고, 와디즈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동원해 동반 성장할 브랜드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와디즈와 프레임몬타나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팬덤을 확대할 수 있는 펀딩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한편 지난해 와디즈가 롯데지주 등으로부터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향후 프레임몬타나 같은 직접 투자 사례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