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민이 문제 찾으면 민·관·공이 해결하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2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

2022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이 개최됐다.

2022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이 개최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상남도가 지난 27일 2022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을 열었다.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도민이 제안한 지역 난제에 대해 공공기관이 보유자원을 제공하고 행정기관이 지원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협업 시스템으로, 도내 88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28일 경남도에 따르면 2019년 19개, 2020년 20개, 2021년에 24개 의제를 협업과제로 매칭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114개 공공기관과 19개의 실행 의제를 선정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정보주 경남사회혁신가네트워크 이사장, 박일동 경남도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해 옥세진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 의제 매칭 추진위원회 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모인 이들은 올해 발굴된 경남지역 200개 의제 중 매칭 과제로 선정된 19가지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자 결의를 다졌다.

2022년 전국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전략 의제인 탄소중립과 지방소멸에 발맞춰, ‘RE100시민클럽’을 필두로 한 탄소중립 관련 의제 8개와 ‘함양서하다움 청년레지던스 플랫폼 프로그램 운영’ 등 6개의 지방소멸 의제를 매칭했다.


도는 탄소중립 관련 의제 중 ‘환경도 지키고 일자리도 나누는 친환경 현수막 업사이클링’에는 경남 FC와 공공디자인 이즘, 경남의 광역 자활센터가 참여했다고 전했다.


경남 FC는 행사 시 친환경 현수막을 사용하고, 폐현수막은 경남의 광역 자활센터 등에 전달해 팬에게 선물로 주거나 판매용 굿즈(기획상품)로 만든다.


아울러 탄소중립을 기조로 올해 선언식을 구성해 패널 제작 대신 영상으로 의제 소개를 대체하고, 일회용 휴지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를 담아 손수건을 나눠줬다.


관계자는 “친환경 폐현수막이 굿즈 제작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판매수익금은 경남지역 취약계층과 유소년 축구단 지원에 쓰이는 자원 선순환의 모범의제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박일동 도 자치행정국장은 “주민참여, 민·관·공 협업으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의제 실행 고도화와 확산으로 플랫폼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