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광산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광산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7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골목상권 활성화, 중소기업 성장지원 등 5개의 전략을 세우고 맞춤형 일자리대책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광산구는 전국 최초로 참여소득을 도입한 사회참여형 혁신일자리 ‘광산시민수당’을 통해 18개 사업에서 309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건강약자 안전한 병원동행 ‘휴블런스’로 의료·돌봄 분야 경력 단절 인력의 일자리를 만들고 건강up 골목경제up ‘만세챌린지’로 6000명이 넘는 시민의 걷기 운동 참여와 골목상권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코로나19 극복 경제백신 ‘1% 희망대출’, 지역사회 건강력 향상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광산구 특화정책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8기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광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이번 수상 인센티브 7,000만 원은 내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