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소재 중?고교 학생 대상
조정체험·자기주도적 학습지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UNIST가 ‘2022 UNIST 조정 멘토링’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울주군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 기한은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이다.
‘올해 UNIST 조정 멘토링’은 UNIST와 군이 지역 청소년에게 세계 명문대 스포츠로 꼽히는 ‘조정’을 체험할 기회를 주고,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과 진로 등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은 UNIST 캠퍼스에 3박 4일 동안 생활하며, UNIST 조정부 학생과 1:2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다.
김환욱 UNIST 리더십센터 파트리더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조정 체험을 통해 리더십과 끈기·협동심·배려심 등을 키울 수 있다”며 “체력증진과 학습 방법 멘토링을 통해 학생 개인별 진로에 대한 꿈을 키워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울산-UNIST 스포츠클럽’ 소속으로 울산을 대표해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할 수도 있다. ‘울산-UNIST 스포츠클럽’은 UNIST 조정부가 지난해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설립한 스포츠 단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학년이나 성별 구분 없이 2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022 울주군 조정 멘토링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신청 동기와 자기소개 등을 입력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7월 22일, 개별 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다. 추가 문의는 UNIST 리더십센터로 하면 된다.
2022 UNIST 조정 멘토링은 울주군의 ‘2022 울주 미래 교육 i4.0 캠퍼스’ 사업의 목적으로 추진되며, 체험 비용은 울주군과 UNIST가 전액 지원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깨어보니 구조돼 있더라" 여객기 참사 생존 남성,...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