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자담치킨 ‘소셜아이어워드 2022’ 2연속 대상, 소통의 힘

최종수정 2022.07.15 15:18 기사입력 2022.07.15 15:18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자담치킨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선정하는 '소셜아이어워드(i-AWARDS)' 식품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자담치킨이 대상을 받은 ‘2022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해 고품질의 인터넷 브랜딩을 수행하고 고객들에게 우수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교수, 언론인 등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 4,000여명이 심사하며, 올해는 5개 플랫폼 74개 분야에 걸쳐 총 259업체의 소셜 인터넷서비스 318개가 응모했다.

자담치킨이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분야는 식품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부문이다. 자담치킨은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들은 자담치킨의 인스타그램에 대해 ‘치킨이라는 주제로 캐릭터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공유하면서 기존 브랜드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독특한 세계관 방식으로 자담치킨의 특성과 장점을 드러내는 구성들이 좋다’고 평가했다.


자담치킨은 2020년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뒤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특히 2020년 12월부터 ‘자담 엔터테인먼트의 치킨 아이돌’이라는 콘셉트로 캐릭터를 자체 제작해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치킨들을 스타를 꿈꾸는 연예지망생으로 캐릭터화하여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는 아이돌 세계관을 부여한 것. 현재까지 자담치킨의 시그니처인 맵슐랭, 생그라나, 스리라차를 비롯해 신메뉴 불패치킨, 소보로치킨 등과 사이드 메뉴들이 캐릭터가 되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자담치킨 인스타그램 콘텐츠 도달 수는 1700만 회를 뛰어넘었다. 뿐만 아니라 누적 좋아요 수는 약 45,000회, 누적 댓글 수는 약 28,000개, 누적 게시물 뷰 수는 약 21,008,000회를 기록하고 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같은 SNS 채널은 자담치킨과 고객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창구로 볼 수 있다”며 “치킨 아이돌이라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그 우수성까지 인정된 만큼, SNS가 가지는 소통의 의미를 더욱 명심하고 고객들과 활발히 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강민경 '하와이에서 공개한 근황'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국내핫이슈

  • [포토] 안유진 '상큼 비주얼' [포토] 한소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이하이 '또렷한 이목구비'

    #연예가화제

  • [포토] 여자아이들 우기 '도발적 뒤태'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스타화보

  • [포토] '발리댁' 가희, 탄탄한 복근 [포토] 강지영 '반전 뒤태' [포토] 지민 '크롭티의 정석'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