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팜킷, AI기술 활용한 메뉴 맞춤형 추천 서비스 ‘미식큐’ 앱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팜킷, AI기술 활용한 메뉴 맞춤형 추천 서비스 ‘미식큐’ 앱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식품(Food)과 기술(Tech)의 합성어인 푸드테크가 새롭게 떠오르면서 외식산업에서 AI와 빅데이터의 활용을 통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상용화 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주)팜킷은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개인의 음식 취향을 분석하고, 개개인별 필요영양소가 함유된 맛있고 건강한 메뉴 및 식단작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미식큐’ 앱을 출시했다.

(주)팜킷 양선흥 대표는 “직장인에게 ‘오늘은 뭐 먹지’는 누구나 매일하는 고민이며, 다양한 메뉴 뿐 아니라 건강 관리에 맞는 선택은 은근히 시간을 흘려보내는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AI기술 활용을 통해 개개인별 음식 취향을 분석, 맞춤형 메뉴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추천하는 ‘미식큐’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현재 미식큐는 음식점메뉴, 배달메뉴, 간편식 추천, 다수가 함께 먹을 수 있는 ‘그룹메뉴 추천’ 기능을 제공하며, “올해 말 건강식, 프랜차이즈 인기메뉴까지 더 다양한 메뉴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영양소 정보를 결합한 건강식단관리(Meal Planning) 기능도 추가하여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반영한 선택이 가능할 수 있게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음식 취향 뿐 아니라 필요영양소가 함유된 건강 메뉴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미식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개발사 ㈜팜킷은 지난해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선정 및 Seed투자 유치, 2022년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하는 글로벌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한국오라클, 삼성그룹, 현대자동차에서 경력을 쌓은 CEO와 공학박사 출신의 CTO가 만나 설립된 ㈜팜킷은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푸드테크분야의 게임 체인저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