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반공모 최대 500만 원, 기획공모 최대 1000만 원 지원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 마련

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역세권(조곡·풍덕·덕연)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내고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결속을 다지고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획 및 실행하는 일반공모와 적절한 주제를 정해 추진되는 기획 공모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공모는 ▲공동체 활성화 ▲문화·관광·예술 ▲환경 ▲경제 분야로 나눠, 사업 당 최대 500만 원이 지원되며, 기획 공모는 역세권 활성화에 필요한 마을 축제·경관개선·기록화 등 공익적 활동 사업에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응모 희망단체 등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13일까지 역세권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전교육 및 컨설팅 후 발표심사 등을 통해 최대 9팀을 선정해 8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역세권 활성화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순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순천 역세권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