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신의 마을' 우리 손으로 … 기장군, ‘제5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참가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제5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홍보 포스터.

‘제5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홍보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기장군이 ‘제5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청소년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 축제는 할로윈을 테마로 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행사로 청소년 주도의 건전한 놀이·여가 활동을 장려해 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다. 올해는 오는 10월 22일 정관 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는 ▲청소년 정책 한마당 ▲15가지 청소년 체험 부스 한마당 ▲청소년 공연 한마당, 세대 통합 정관 떼창 노래방 ▲EDM 공연, 할로킹·할로퀸 100명과 함께하는 할로윈 퍼레이드 ▲귀신의 공터, 포토존 등 테마거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장군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스스로 구상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축제추진위원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정책 한마당 발표자 6명 ▲청소년 정책 한마당 MC 2명 ▲청소년 체험 부스 한마당 운영 부스 15팀 ▲청소년 공연 한마당 공연 15팀 ▲할로킹·할로퀸 100명 ▲할로할로 모니터링 자문단 10명 ▲할로할로 사진·영상 촬영단 10명을 1차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30일까지 기장군청 홈페이지 알림 사항 등을 참고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청소년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면서 일상 회복과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홈페이지 알림 사항에서 확인하거나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