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경찰청, ‘교통법규 위반 화물차’ 잡는다 …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출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정차로 위반·적재 불량·음주운전·휴대전화 사용 등

경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경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6 지구대가 오는 7월 1일부터 한 달간 화물차 교통법규 위반행위 집중단속에 나선다.


경찰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제6 지구대 관내에서 교통 사망사고 4건, 사망자는 6명이 발생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했다.

경찰은 사고내용 분석 결과 발생 시간은 4건 중 3건이 어두운 심야시간대였으며, 4건 모두 화물차량이 연관됐다고 밝혔다.


사고원인으로는 전방 주시 태만, 사고 발생 후 하차한 운전자를 뒤따르던 차량이 충격하는 경우 등 2차 사고 등이라고 덧붙였다.


경남 경찰은 교통 사망사고 급증 분위기를 멈추고자 고속 순찰 차량, 암행 순찰 차량 등 가용경력을 총동원해 ▲고속도로 지정차로 위반 ▲적재 불량 등 화물차량 교통 법규위반과 ▲심야시간대 음주운전 단속 ▲전방주시를 방해하는 휴대전화 사용, 영상시청 등을 단속할 방침이다.

오는 7월 22일에는 남해고속도로 순천 방향 진영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 경남부산본부에서 주관하는 관련 기관 합동 캠페인에 참여한다.


휴게소 이용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며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비상등 점등, 갓길 대피 등 2차 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하고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불꽃신호기도 나눠준다.


진문호 지구대장은 “최근 교통 사망사고가 급증하면서 장마 시기까지 겹치며 사고 위험이 더 커져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교통법규를 반드시 지키고 교통사고가 났을 땐 갓길로 빠르게 대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