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확성·이용자편리성 등 업계 최고점 획득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홈쇼핑은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종합 평가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얻었다. 주문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컨택센터, 상담원 전화 대기 중 이탈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캐치업 콜, 로보틱 처리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등 신규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고객 만족도 개선을 위한 전담기구 고객만족위원회도 17년째 운영 중이다. 지난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단체 담당자를 영입했으며, 자체 브랜드 론칭, 콘텐츠 기획 등에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서비스 고도화 및 소통 확대에 힘쓴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을 통해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신뢰에 보답하는 진정성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