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토탈, 메타버스 면접보고 공장은 디지털맵으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 면접장 구축
가상오피스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

한화토탈에너지스 가상 면접장 모습

한화토탈에너지스 가상 면접장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를 활용한 면접 시스템을 도입하고 디지털 전환 비대면 채용을 확대한다.


한화토탈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가상 면접장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채용에 지원한 면접자는 이 가상 면접장에 접속해 면접을 볼 수 있다.

회사측은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화상 공유에 그치지 않고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접속한 구직자들이 면접 대기 중 회사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로 접할 수 있고 면접장소로 직접 이동하는 등 현장감있는 면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상 면접장은 지원자가 회사를 방문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석유화학 공장과 관련된 이미지를 곳곳에 구현했으며 회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면접대기실과 면접실 등을 구축했다.


한화토탈은 경력사원 면접을 시작으로 시스템 안정화 이후 하반기 채용연계용 인턴사원 면접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가상 면접장은 지원자들이 면접장에 오고 가는 물리적인 이동의 불편함을 없앨 뿐만 아니라 대면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은 가상 면접장 구축에 앞서 가상 오피스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여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재택근무를 병행하면서 사무실 밖에서도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과 소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게더타운을 활용한 가상 오피스를 오픈, 운영중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맵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맵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공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 공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와 가상 공장을 연결하는 '디지털 트윈'의 일환으로 디지털 맵을 구축했다.


대산공장 전체를 똑같이 복제한 디지털 맵을 구축, 지난 3년간 정비해온 엔지니어링 데이터 일부와 설비의 보전과 검사 이력 데이터, 위치기반 공장 내 작업 및 작업자 데이터 통합을 완료했다.


공장 내 작업을 위해 출입한 외부 작업자의 핸드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작업 중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고 신고 및 작업자의 위치를 지도 상에서 실시간으로 파악해 보다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졌다.


향후 지상 설비 뿐만 아니라 지하 중요 파이프라인이나 고압 케이블 등 정보를 표현해 공사나 작업시 활용하는 등 디지털맵을 정교화할 계획이다.


조종환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담당 상무는 "공장 운영 및 안전관리부터 영업, 원격근무, 채용 등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지원 분야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장치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공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