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니드가 선보인 해상 네트워크 시스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군 1함대는 이번 훈련에 이지스구축함인 율곡이이함(7600t급), 한국형 구축함 광개토대왕함(3200t급), 차기호위함 경기함(2500t급), 잠수함, P-3 해상초계기, 링스 해상작전헬기 등 함정 20여척을 동원했다.

해군 1함대는 이번 훈련에 이지스구축함인 율곡이이함(7600t급), 한국형 구축함 광개토대왕함(3200t급), 차기호위함 경기함(2500t급), 잠수함, P-3 해상초계기, 링스 해상작전헬기 등 함정 20여척을 동원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군사전문기자]국내 방산기업인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초연결 해상 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였다.


20일 휴니드 에 따르면 ‘초연결 해상 네트워크 시스템’은 통신이 되지 않는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대용량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대용량무선전송체계(HCTRS)기술 개발해온 휴니드의 해상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면 최대 100Mbps 전송속도로 140km 이상의 장거리 통신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육상-해상-공중간 통신링크를 활용하면 통신 범위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EEZ 전역에서 대용량 통신망이 구축된다는 의미다. 연안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함정은 지상국의 자동추적기능을 통해 통신망을 구축하고, 함정의 작전반경이 확대될 경우에는 함정과 함정간 또는 함정과 무인 항공기 간의 통신링크로 통신범위를 확장된다.


휴니드는 초연결 해상 네트워크 시스템을 오는 22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2 국제 해양안전대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공중통신중계 시스템도 선보인다. 무인 항공기를 활용한 공중통신중계는 통신은 물론 무인 항공기의 반경 30Km 이상 범위 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상작전과 재난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저용량 위성통신에 의존하고 있는 해양경찰과 해군에 제공될 경우 해상작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왕경 휴니드 사업총괄은 "통신망 구축이 어려운 해상 환경에서 다양한 작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해양주권을 수호하는 것은 물론 해양권익도 확대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낙규 군사전문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