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대 시세차익 6억 '로또청약' 고양시 들썩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전국 최고 수준의 아파트값 상승률을 기록했던 경기도 고양시에서 당첨 시 시세 차익이 수억 원에 달하는 ‘로또 청약’ 아파트가 잇따라 나와 청약 대기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 완화, 원자재 가격 상승 등 향후 분양가 상승 요인이 산적한 상황에서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가 나와 상당한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전날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덕양구 내 지축지구 B-5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총 331가구 규모로 이주대책대상 주택 53가구를 제외한 27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다.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으며 분양가는 약 6억~6억4000만원 수준이다. 특히 인근 단지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전용 84㎡가 지난 1월 12억3000만원에 거래된 점을 고려하면 시세 차익이 6억원에 달한다. 고양 지축지구는 ‘수도권 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해당돼 고양시 거주자는 물론 경기·서울·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거주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다만 모든 물량이 가점제 100%로 배정된 만큼 저가점자라면 생애최초나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원본보기 아이콘


지축동에서 지하철 3정거장 거리인 덕양구 성사동에서는 롯데건설이 이달 중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성사동 405-8(원당4구역)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1236가구 중 62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조합원 분양가를 고려하면 59㎡의 분양가는 약 4억~5억원 사이에서 형성될 것이라고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인근 ‘래미안휴레스트’ 59㎡의 호가는 최고 6억8500만원 수준이다. 특히 이 단지는 전체 물량 중 25%가 추첨제로 배정돼 1인 가구에도 당첨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