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광산구, 첨단지구 교통혼잡 '개선 계획' 주민 설명회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부 구간 일방통행 지정 등 추진

광주 광산구, 첨단지구 교통혼잡 '개선 계획' 주민 설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 대표적 교통 혼잡 지역인 첨단지구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자치구가 나섰다.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지난 10일 주민설명회를 열고 첨단지구 교통체계 개선 계획을 설명,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원활한 교통흐름 조성을 위해 첨단중앙로152번길 일부 구간을 일방통행으로 지정하는 ‘첨단지구 교통체계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첨단1동 주민자치회의 건의에 따라 광산구가 타당성을 검토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 구간인 첨단중앙로152번길은 좁은 도로에 상시적인 주정차로 양방향 통행이 어려워 동행정복지센터와 주변 상가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광산구는 해당 도로의 일부 구간을 일방통행으로 지정키로 하고, 이에 대한 주민의견 청취를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대상 구간 인근 주민과 상가운영자 등은 일방통행로 추진 배경, 지정구간, 절차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앞서 지난 2월부터 50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민, 상인, 사회단체 회원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사전 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하여, 주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목표로 광산경찰서와 협의해 교통체계 개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