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생 행정체험은 방학 동안 관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행정체험도 하고 학비도 벌 수 있어 호응이 매우 높다.
이번 하계 행정체험 모집 인원은 총 60명으로, 공고일(6월 3일) 기준 군에 주소를 둔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기는 7월 4~15일, 2기는 7월 18~29일까지 운영되며, 1일 5시간 근무한다.
신청은 군청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군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기록물 정리, 현장 근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체험이 지역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chg600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韓재계 최초 트럼프 취임식 초청 받았다…'미국통'...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