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물가안정 참치모둠회 출시…시세보다 40% 이상 저렴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잠실점에서 모델들이 물가안정 참치모둠회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잠실점에서 모델들이 물가안정 참치모둠회를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8일까지 국민 물가 안정을 위해 참치모둠회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물가안정 참치모둠회는 고급 어종인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로 구성됐으며, 현재 시세보다 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먹거리 물가안정에 앞장서기 위해 동원산업이 산지에서 어획한 황다랑어 10톤을 대량으로 사전 계약하여 원가를 절감했다. 초저온 냉동보관이 필요한 참치를 국내로 곧장 들여와 가공하여 보관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유통 마진을 줄였다.


이번에 판매하는 참치회는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위해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을 통해 어획한 황다랑어 참치를 사용한다. 또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는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참치를 원물로 사용한 착한 수산물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가격이 급등한 수산물로 인한 소비자의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실질적인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