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민간 기업 고객 성과…대형 기업으로 고객 확대
인증, 조달 등록 등 공공 시장 진출 완비
구독형 비즈니스 정착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 가 순수 민간기업으로만 클라우드 NAC 누적고객 100곳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공 시장 진출을 위한 보안 인증과 조달 등록도 완료했다. 올 하반기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니언스 의 클라우드 NAC는 SMB를 타깃으로 시장에 출시했다. 최근 대기업에서도 찾고 있다.
국내 본사에서는 구축형으로 도입했지만 해외 지사에는 서비스와 관리의 용이성으로 클라우드 NAC를 도입한 대기업과 본사 및 해외 지사 모두를 클라우드 NAC로 구축한 다양한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핀테크?블록체인?유니콘 기업 등 의무적으로 ISMS-P 인증을 받아야 하는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 ISMS-P는 주요 정보자산관리 및 개인 정보의 유출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 또는 기관에서 수립·관리·운영 중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적합한지 인증하는 정부 제도다.
지니언스 의 클라우드 NAC는 외부자 보안, 정보자산분류, 물리적 보안, 접근 통제, 운영보안 부분 등 ISMS-P의 세부 인증 항목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ISMS-P 인증 기업은 정보보호 체계에 대한 선도적인 이미지와 지속가능경영 나아가 ESG까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지니언스 는 민간 기업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발판으로 공공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보안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ASP)을 획득했다. CASP는 공공기관이 안전하게 민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제품 및 서비스 보안 수준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한형권 지니언스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 지니언스 의 클라우드 NAC는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선보이고 검증한 후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며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초기 투자 비용이 적어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기업이나 기관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체포 직전 "2년 반 더 해서 뭐하겠나" 與의원...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