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원시, 27일까지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남원시, 27일까지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원=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영권 기자] 전북 남원시는 오는 27일까지 사회적경제 저변확대와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남원시 사회적기업 전환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내달 3일에 개강하며 관내 중소기업체와 창업희망자,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장소는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2층 교육장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사회적기업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경영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기업이다.


이번 사회적기업 전환아카데미는 첫날인 내달 3일에는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비전에 관한 기초를 다지고, 내달 8일에는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진다.

내달 10일에는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자리 잡은 사회적기업 대표들이 예비 창업교육부터 경영 현황, 사회가치 공헌활동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 내외로, 신청접수는 남원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이메일과 방문, 전화 접수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영권 기자 wjddudrnj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