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르신 행복하세요~~~"... 서초구, 어르신 복지시설 일상회복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어버이날 전후로 느티나무쉼터, 복지관, 경로당 등 어르신 복지시설에 다양한 행사 열어 효도여행 포토존, 사랑의 메시지 카드, 보이는라디오 등 프로그램 운영 및 경로당 활성화 사업 진행... 홀로계신 취약어르신을 위한 효(孝)사랑꾸러미 전달도 매년 이어가

"어르신 행복하세요~~~"... 서초구, 어르신 복지시설 일상회복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는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전후로 어르신 문화여가 복지시설에서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어르신문화여가복합시설인 내곡느티나무쉼터에서는 ▲언택트 효도여행 포토존 조성 ▲과거로 돌아가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과 지금 자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는 사랑의 메시지카드 이벤트 ▲어르신 글짓기 ▲어버이날 잊지 못할 사연 등을 신청 받아 소개하는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배느티나무쉼터에서는 6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쉼터를 방문하는 분들께 식물재배 키트와 축하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홀로계신 취약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감사의 마음도 전한다. 6일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가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방역마스크, 카스테라, 사탕, 푸딩, 두유 등을 담은 ‘효(孝)사랑꾸러미’를 전달(사진)할 예정, 어르신과 함께 카네이션 화분 꾸미기, 액자 만들기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내 136곳 경로당도 방역 준비를 마치고 문을 열었다. 구는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프로그램 등 경로당 활성화 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단절됐던 일상을 빠르게 회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어버이날 기념 특별 영상도 제작해 고마움을 전한다.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있기 전인 그 시절의 소중하고 함께 했던 순간을 회상, 어버이날에 부모님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속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은 6일부터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정욱 서초구청장 권한대행은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이 빨리 일상을 되찾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활짝 웃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