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희룡 "1기신도시 특별법과 함께 즉시 마스터플랜 작성할 것"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원희룡 국토부장관 후보자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본인에게 곤란한 질의가 나오자 눈가를 만지며 답변을 고심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원희룡 국토부장관 후보자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본인에게 곤란한 질의가 나오자 눈가를 만지며 답변을 고심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1기신도시 재정비사업과 관련해 "특별법을 만들어서 즉시 특별법과 함께 마스터플랜 작성에 들어가겠다"고 2일 말했다.


원 후보자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1기신도시 재건축 특별법을 만들 생각이 있는지'를 묻는 홍기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국회에 이미 제출된 1기신도시 재정비 관련 법안들을 본격적으로 손보겠다는 의지인지에 대해서는 다만 "꼭 그 법안들을 특정한 것은 아니다"고 했다.


원 후보자는 기제출 법안과 관련해 "신도시 정비사업에는 안전진단이나 용적률이 문제가 되고 있고, 국비 지원이 기존에 없어 관련 내용이 들어간 것으로 이해한다"면서도 "(특별법 내용과 관련해) 일일이 의견을 밝히기 보다는 (차차 밝히겠다)"며 말을 아꼈다.


앞서 오전 질의에서 원 후보자는 그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내부에서 1기 신도시 관련 발언이 엇갈렸던 것을 두고 "인수위 대변인단이나 부동산 TF에서 권한과 책임이 일치하지 않는 아이디어가 나오니까 혼선이 있었다"고 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