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현대제철, 2분기에도 호실적…고로 마진·강관 실적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클릭 e종목] "현대제철, 2분기에도 호실적…고로 마진·강관 실적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8일 현대제철 에 대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7000원을 유지했다.


김윤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 현대제철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7710억원으로 1분기 대비 10.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2분기 고로 부문 마진 축소 우려가 해소되고, 강관 부문 실적 호조 덕분에 2분기에도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클릭 e종목] "현대제철, 2분기에도 호실적…고로 마진·강관 실적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르 철강 가격 상승,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에 전방 수요처와 가격 협상이 철강사에 우호적으로 전개되고 있다"며 "원료탄 가격도 진정되면서 우려와 달리 2분기 고로 부문 마진이 1분기와 유사하거나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관 부문에 대해서는 "미국 강관 업황 호조로 휴스턴 등 해외 법인 실적이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며 "미국 강관 가격은 러시아 원유, 천연가스 등 금수 조치에 따른 미국 내 에너지 개발 수요 증가로 당분간 계속될 것이다"고 분석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