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 대통령 대담에 야권 쓴소리…"MB·朴 정부 탓하던 그때와 달라진 게 없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석희 만난 文 대통령 "부동산 가격 상승 세계적 현상…구조적 원인 봐야"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손석희 전 앵커와 진행한 인터뷰 'JTBC 대담, 문재인의 5년'이 25일 방영된 직후 야권을 중심으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 대통령께서 왜 신비주의를 택할 수밖에 없었는지 잘 알겠다. 무슨 일만 생기면 이명박, 박근혜 정부를 탓하던 그때와 조금도 달라진 게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덕분에 국민께서도, 여러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정권교체가 이루어져 참 다행이라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셨을 듯하다"며 "일말의 동정심조차 남지 않도록, 있는 그대로의 민낯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비꼬았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또한 문 대통령의 인터뷰 내용을 언급하며 비판적인 의견을 내놨다.


전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글을 올려 "(문 대통령이) 부동산까지 잘했다는데 뒷목잡고 열받는다. 부동산이 오른 이유는 '다른 나라도 다 폭등했다', '1인 가구가 크게 늘어서다', '코로나 때문에 돈이 많이 풀려서다'(라고 한다). 즉 내 잘못 아니라는 거다"고 꼬집었다.

이어 "노골적으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용산 집무실 이전을 꽈배기처럼 배배 꼰다. 그러는 문 대통령은 왜 '광화문 시대'를 열겠다고 난리 쳤냐"고 했다.


또 그는 "제가 본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나는 링 위에 올라간 적이 없다' 고로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못 한 건 내 책임이 아니다'라고 한 것"이라며 "제 심신 건강을 위해서 내일 2부는 안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문 대통령은 손 전 앵커와 대담에서 부동산 문제에 대해 "부동산 가격 상승은 전 세계적 현상이다. 적어도 우리하고 비슷한 수준의 나라들 가운데서는 우리나라의 부동산 가격 상승 폭이 가장 작은 편에 속한다"고 했다.


이어 "그런 걸로 면피하겠다는 게 아니라 세계적인 시각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라며 "코로나 시기 많은 재정이 풀리면서 당연히 유동성이 아주 풍부해지고 저금리에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사게 되는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투자) 이런 거 때문에 부동산 수요가 늘어났다. 구조적 원인을 함께 봐주어야만 온당한 평가가 된다"고 설명했다.


또 문 대통령은 정권 재창출에 실패한 데 대해선 "우리 정부에 대한 평가도 작용한 것"이라면서도 "저는 한 번도 링에 올라가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민주당인데 우리 당 후보를 응원할 수도 없고, 입도 뻥긋할 수 없었다"며 "저는 한 번도 링 위에 올라가 본 적 없는데 (현 정권 때문에) 마치 선거에 졌다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