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크 페랭, 알프레도 사랑 실천하고 눈 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프랑스 파리서 별세…향년 80세
인본주의·자연주의 호소한 배우 겸 감독

자크 페랭, 알프레도 사랑 실천하고 눈 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화 '시네마 천국(1988)'에서 살바토레(자크 페랭)는 알프레도(필립 느와레)가 유품으로 남긴 필름 통을 들고 로마로 돌아간다. 그는 영사 기사에게 상영을 부탁한다. 이윽고 은막에는 과거 신부의 검열로 잘려나간 수많은 영화 속 키스 장면들이 나타난다. 살바토레가 어린 시절 보고 싶어 했던 비밀의 낟알들이다. 뒤늦게 껍질을 벗기자 알프레도의 사랑이 새어 나온다. 살바토레는 소중한 추억을 가슴에 아로새긴다. 환한 웃음으로 눈물을 머금으며.


깊이 있는 연기로 아련한 향수를 자극한 배우 자크 페랭이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별세했다. 향년 80세. 페랭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베테랑 배우다. 출연한 영화만 100여 편에 달한다. 발레리오 주를리니 감독의 '가방을 든 여인(1961)'으로 두각을 보인 뒤 쟈크 드미 감독의 '로슈포르의 연인들(1967)',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의 'Z(1969)',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시네마 천국' 등에서 활약했다. '계엄령(1973)', '마이크로 코스모스(1996)', '히말라야 지도자의 어린 시절(1999)' 등 촬영하기 어려운 영화들을 제작해 명성도 쌓았다.

영화 '시네마 천국' 스틸 컷

영화 '시네마 천국' 스틸 컷

원본보기 아이콘


페렝은 인본주의와 자연주의를 실천한 인물로도 유명하다. 영화제 등 공식 석상에서 해양과 환경의 중요성을 자주 강조했다. 직접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도 연출했다. 대표적 작품으로는 '위대한 비상(2001)'이 손꼽힌다. 철새에 매료돼 각 분야 전문가를 불러모으고 '삶을 위한 비행'을 포착했다. 열악한 환경과 고난을 이겨내며 철새의 용기와 도전을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작품을 발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보호운동에 앞장서며 철새 휴식처 등을 마련했다. 알프레도가 살바토레에게 소중한 선물을 안겼듯이.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