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메타버스·NFT 진출…메타 포메이션 추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제일기획 "메타버스·NFT 진출…메타 포메이션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제일기획이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사업 추진 방향과 함께 '메타 포메이션'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넓혀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21일 제일기획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대상 디지털 사업전략 설명회에서 디지털 전환을 넘어 기존의 모든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는 메타 포메이션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했다.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촉발된 메타버스 시대를 새로운 사업 기회로 삼고 메타 포메이션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메타버스 관련 조직을 구축했고, 올해는 국내외 메타버스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이나 투자 등을 통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보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광고 산업이 변화하는 것은 사업 영역 확대의 기회"라며 "글로벌과 디지털을 초월하는 메타 포메이션을 통해 차원이 다른 거대한 산업 변화를 주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메타 포메이션의 4가지 기회 영역으로는 ▲버츄얼 프로덕션 ▲ 디지털 휴먼 ▲ 가상 공간형 메타버스 플랫폼 ▲ NFT 등이 언급됐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