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높을고창몰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고창군, 높을고창몰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 ‘높을고창몰’이 국비 지원을 받아 정기배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최근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으로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공모사업’에 높을고창몰이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앞서 높을고창몰은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내 ‘높을고창몰 구독’ 메뉴를 만들고 정기배달 서비스를 본격 운영해 왔다.


지역의 특산물과 품질이 보증된 농수산물을 ‘꾸러미상품’과 ‘단독상품’으로 구성해 매주 또는 격주로 정기구독(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매주 필요한 농산물을 정기적, 안정적으로 공급받길 원하는 고객 ▲1인 가구로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고, 다양한 농수산품을 즐기는 고객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꾸준하게 공급받아 건강을 유지하려는 고객 등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상품으로 최적화했다.

높을고창몰은 오는 21일 오픈 1주년을 맞아 21~30일까지 전 품목 30%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높을고창몰 TF팀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정기적 판로 확보, 지역 농가의 매출 증가와 고정 수익 창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이 국내 농산물 구독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고, 구독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