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BD까지 30분… 지축역 도보 역세권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5월 분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CBD까지 30분… 지축역 도보 역세권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5월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파트 시장에서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지하철 도보 역세권 단지의 경우 출퇴근 환경이 좋고, 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자연스럽게 발달해 정주여건이 우수한 만큼 주택 수요가 꾸준하다. 이렇다 보니 주변 단지에 비해 높은 시세와 가치 상승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에서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청약성적은 물론 집값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라며 “특히 서울 인근 지역의 경우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수요가 많다 보니, 역세권 아파트는 ‘똘똘한 한 채’로 주목받으며 더욱 인기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5월 DL이앤씨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내 지축지구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이 서울 출퇴근 수요자들 사이 탁월한 교통여건을 갖춘 화제의 단지로 등극했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반경 약 500m 내 위치해 도보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지축역에서 종로, 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CBD)까지 약 3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신사역, 교대역, 고속터미널역 등 강남권까지도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현재 강남권까지는 약 50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오는 2024년 GTX-A노선이 개통되면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지축역에서 2정거장 거리에 개발 중인 GTX-A노선 연신내역 이용 시 이곳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 가능해진다.

이렇듯 우수한 교통여건의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예비 청약자들 사이 탁월한 생활환경으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지축지구 인근으로 위치한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재 조성 중인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남측 약 100m 내 위치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보다 가까이에서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도보 거리에 지축초, 지축중, 지축2초(가칭, 2023년 개교 예정) 등이 위치해 통학환경이 우수하고 창릉천, 북한산, 이말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무엇보다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선분양 단지와 달리 준공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오는 9월 바로 입주가 가능한 만큼 올해 서울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목표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40가구 △84㎡B 81가구 △84㎡C 110가구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되며, 수도권 대규모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도권 거주자에게 우선공급(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 그 외 수도권 거주자 50%)이 적용돼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5월 분양하는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의 주택전시관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이버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